㈜태울코리아 주요연혁
2024
- 중부대학교 산학 협력 (S5D AI기반 대화형 검색 기능 개발)
- **전자(주)반도체 기흥 NRD-K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4-1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4-i 5D 시스템 구축
2023
- 미국 ** Austin Semiconductor T- PJT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3-4 5D 시스템 구축
2022
- 미국 오스틴에 TATEWOOL AUSTIN INC 설립
- 특허취득 4건(3차원 모델링 정보를 이용한 계통도 생성장치 및 방법 외 3건)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3-2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3-3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3-i 5D 시스템 구축
2021
- 중국자회사 서안태울 본사 구입 및 사무실 이전
- 아주대학과 산학 협력 (S5D기반 디지털트윈 연구개발)
- 인하대학교 산학 협력 (배관공정의 유지보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연구)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V2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2-3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3-1 5D 시스템 구축
2020
- 중소벤처기업부지정 성과공유기업
- ISO 9001, 45001 인증
- 기술혁신형중소기업(이노비즈) 인증
- 고려대학교 산학 협력
- 중국 서안**반도체 X2ph2 5D 시스템 구축
- **전자(주)반도체 평택 P2-4 5D 시스템 구축
2019
- 백만불 수출의탑 수상
- 첨단기술기업 지정(과학기술정보통신부)
- ◈◈전자㈜반도체 평택 P2 Line 5D 시스템 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3 Line Lay-Out 솔루션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5 Line Lay-Out 솔루션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8 Line 5D 시스템 구축
2018
- 중국 서안 ◈◈반도체 X2 5D 시스템 구축
- T5D 첨단기술제품 확인(산업통산자원부)
- 대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
- 중국 시안/수원/대전 5D솔루션센터 오픈
- Scan을 통한 교육장 5D 역설계 PJT(㈜파인텍 교육장)
2017
- ◈◈전자㈜반도체 평택 ◈상부 5D 시스템 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6 Line Lay-Out 솔루션
- ◈◈전자㈜반도체 평택 ◈상부 서편 1차 노즐 검측
- ◈◈전자㈜반도체 천안 5D 시스템 구축
2016
- 중국 서안 ◈◈ 반도체 RiskMap 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평택 ◈하부 5D 시스템 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7 Line Hook-up
- S5D Enterprise 15출시 (Object 1,500만개 수용)
2015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UT◈동 및 제◈변전소 3D Scan & 5D Modeling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7 Line ◈◈ 5D 시스템 구축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2~13 Line 3D Scan 및 Web Map구축
- 주소이전 서울서초구,법인명 변경 ㈜태울 ->㈜태울코리아
2014
- 태울 기업부설연구소 설립
- 해외지사 서안태울 설립(중국 서안시 소재)
- 중국 서안 ◈◈반도체 TEN 5D 구축 완료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UT◈동 5D 구축 완료
2013
- 중국 서안 ◈◈ 반도체 X1 5D 구축 완료
- ◈◈전자㈜반도체 화성 17 Line ◈ 5D 구축 완료
- 법인명 변경 ㈜태울엔터테인먼트- ㈜태울
2012
- 인터렉티브 UI기반 3D 시스템 기술 개발 3차년도 -KETI 과제 참여
- 반응형 광시야각 초다시점 3D광학계 원천기술 3차년도 -KIST 과제 참여
- T3S-모바일용 3D 엔진 개발
- T5D V1.0 개발 완료
2011
- 인터렉티브 UI기반 3D 시스템 기술 개발 2차년도 -KETI 과제 참여
- H3 Closed Beta Test
- 본사 이전(성남시 분당구)
- 기업용 솔루션 Tiara5D 개발
- 3D Engine 기반의 On-line 실시간 협업 5D System 개발
2010
- XIAH-Global 서비스
- 가상세계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 – 정부 과제 참여
- 인터랙티브 UI기반 3D 시스템 기술 개발 1차년도-KETI 과제 참여
2009
- 신영웅문 The Lord of Heroes II – 중국 SNDA에 수출
- XIAH, 신영웅문 – PC방 채널링 서비스
2008
- XIAH – 브라질 서비스
- 중국 서안 Artwork Center 설립
2007
- XIAH – 북미 지역 서비스
- XIAH – 홍콩/대만 수출 계약
2006
- 시아 : XIAH – 미국 수출 계약
2005
- 한국-중국 합자 법인 JV 설립 (TADU Entertainment)
2004
- 신영웅문-II :The Lord of Heroes II , 시아 : XIAH 상용화
- 한국 RPG 최초 Item-Mall Business Model 도입
- 서극, OSMU Project “칠검하천산 : Seven Swords” 게임 개발 계약
2003
- Casual MOG “시아 : XIAH” 개발, 중국 XINDE Group(Cway) 수출 계약
2002
- 신영웅문 : The Lord of Heroes II – 중국 SNDA와 수출 계약
- 신영웅문 : The Lord of Heroes II – 동남아시아 6개국 수출 계약
2001
- 신영웅문 : The Lord of Heroes II” 대만 수출 계약
- 신영웅문 : The Lord of Heroes II ” Asia Pacific ICT Awards 2001 대상
- 2001 Digital Contents 대상
2000
- 대만중앙투자 (CDIB), USD 5,000,000 투자 유치
- Real-Life Simulation RPG “신영웅문 : The Lord of Hero” 개발, 서비스
1999
- Ghost-Hunter Action game “Slayers” 개발 및 상용화
- 게임팝 (GamePOP) 설립
1998
- 3D Action shooting game “MECHLOAD” 개발
1997
- 세계 최초 무협 온라인 게임 “영웅문 : Heroes” 개발
- 97’ 우수 국산 게임 사전 제작 지원 대상
- “영웅문 : Heroes” 상용화 서비스
1996
- Samsung UNITEL, Multi-media Network game 공급 계약
- “FOUNDATION” 상용화 서비스 (UNITEL, DACOM)
1995
- MPOG “FOUNDATION” 개발, 한국 최초 상용화
- KAIST 부설 연구소 설립, 정보통신부 국책과제 업체
1994
- 태울 창립, Multi Player Online Game 최초 개발사